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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고발센터는 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 이용 중 불공정한 거래, 허위광고, 부당요금 청구 등 피해를 입었을 때 이를 신고하거나 구제받을 수 있도록 돕는 기관입니다.

소비자고발센터는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며, 소비자 권익 보호와 시장 내 공정거래 질서를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
소비자는 소비자고발센터를 통해 피해 사실을 신고하거나 상담을 요청함으로써 법적 조치나 조정 절차를 거쳐 실질적인 구제를 받을 수 있으며 소비자고발센터는 전화, 인터넷,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대표적인 온라인 창구는 1372 소비자상담센터로 소비자원 공식 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24시간 접수 가능합니다. 전화 상담은 평일 근무시간 동안 전문 상담원과의 직접 통화를 통해 문제 해결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. 또한 고령층이나 온라인 접근이 어려운 사람을 위해 가까운 지자체 소비자상담센터에서도 신고를 대리 접수하고 있습니다.